엄청난 소식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수입차 판매량 1,2위를 다투고 있는 bmw 5 시리즈의 가격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bmw 5시리즈는 bmw를 대표하는 베스트 셀링카이자 벤츠 E클래스와 함께 가장 먼저 떠올리는 수입차입니다. 이러한 bmw 5가 우리나라의 풀체인지 모델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BMW 5 시리즈를 포스팅하면서 BMW가 아쉬웠던 점들을 많이 보완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에도 BMW는 완성도 높은 차였는데 부족한 부분까지 개선하는 모습을 보며 역시 BMW는 BMW다라고 느꼈습니다.
차례
가격
기본 트림 | 가격 | 전기차 트림 | 가격 |
BMW 520i | 6,940 ~ 7,390만 원 | BMW i5 eDrive40 | 9,390 ~ 1억 170만 원 |
BMW 530i xDrive | 8,420 ~ 8,870만 원 | M60 xDrive | 1억 3,890만 원 |
BMW 523d | 7,640 ~ 8,390만 원 |
- BMW 520i 구형 대비 60 ~ 270만 원 상승
- BMW 530i xDrive 구형 대비 190 ~ 270만원 상승
- BMW 523d 구형 대비 130 ~ 180만 원 상승
i5 주행거리
- eDrive40 : 복합 399km (천천히 타면 450km 가능)
- M60 xDrive : 366km로 인증
M60 xDrive
M60에 대해서 팩트를 말하자면 배터리 닳는 속도가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되기 때문에 사실 거면 꼬고 할인을 받으시고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은 1년 뒤에는 제생각에는 할인이 내연기관과 비슷할 정도의 가격을 맞추기 위해 2~3천 정도 해주지 않을까 예상을 살포시 해봅니다. 요때 구매 생각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지금 굳이 구매하지 않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사전예약
9월 4일 오후 3시 부터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시작하였습니다. BMW가 확실히 한국시장을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게 느껴지는데요. 그 이유는 이 풀체인지 5시리즈가 세계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판매가 된다는 것입니다.
디자인
전면부의 디자인은 신형 5시리즈가 처음 공개가 되었을 때 호불호가 상당히 갈렸습니다. 원래 BMW하면 무게 중심이 낮고 와이드 한 이미지가 굉장히 강했었는데 이번 5시리즈는 뭔가 차가 떠있는 듯한 BMW 스럽지 않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인즉슨 전기차를 만들어야 하다보니까 일반 내연기관 플랫폼이 아니라 전동화를 염두에 두고 개량한 BMW CLARE 플랫폼을 사용을 했다고 합니다. 하부 배터리 공간을 감안해서 디자인을 해야 하다 보니까 차가 조금 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볼 때는 오히려 디자인적으로 나아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E바디 5시리즈를 연상케 하는 느낌이라 저는 E바디 5시리즈를 좋아했었기 때문에 더 좋아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전기차 같으면서도 내연기관 자동차의 느낌이 나게끔 적절히 퓨전 한 디자인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부드럽고 우아한 곡선들을 잘 조화를 이루어냈습니다.
그릴
풀체인지가 되면서 그릴 사이즈가 계속 커진다고 했는데요. 5시리즈도 이번에 키드니 그릴이 더 커진 모습이고 범퍼 디자인 역시도 굉장히 우람해졌고 스포츠적인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릴 역시도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길이
BMW 5시리즈 측면을 보면 차가 확실히 길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길이가 9.5cm 길어지고 너비 3cm, 높이 3cm 정도 넓어지고 높아졌다고 합니다.
휠베이스도 무려 2cm나 늘어났는데요. 이렇게 되면 총 5m가 넘어갑니다. 거의 플래그십 수준으로 길어진 것인데요.
5시리즈도 그렇고 3시리즈도 그렇고 차가 점점 커지고 넓어지고 높아지고 하는 이유는 실내공간도 있지만 전동화 모델을 생각을 해두어서 이렇게 큰 사이즈로 낸 것 같습니다.
후면 램프
후면 램프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요즘 트렌드인 LED를 얇게 빼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다만 이게 중간 램프가 딱 끊어지는 느낌이라 말이 많이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막상 나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원래 BMW가 램프를 얇게 디자인을 하는데 심플하게 예쁘게 잘 만들더라고요.
실내
실내는 완전히 환골탈태가 되었습니다. 7시리즈를 줄여 놓은 버전이라고 해도 될 만큼 실내가 많이 고급스러워졌습니다. BMW 나올 때마다 실내 너무 올드하다 디스플레이 너무하다고 생각이 많이 들었었는데 실내까지 보완하니까 BMW 깔게 없어져버렸습니다.
벤츠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실내가 바뀐 BMW 5시리즈를 보시면 1억 가지고 E클래스 사실 의욕이 안 나실 것 것 같습니다.
옵션
다음 옵션은 BMW 5시리즈의 기본 옵션입니다.
- 어댑티드 LED 헤드램프
-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 통풍 기능이 추가된 앞 좌석 시트
- 트래블, 컴포트 시스템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이번 BMW 5시리즈에서는 야심 차게 어댑티드 LED 헤드램프라던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같은 것들이 전에는 옵션이었는데 기본 옵션으로 넣어줬습니다.
그런데 반드시 알아주셔야 하는 게 있습니다. BMW는 역사적으로 들어가는 옵션이 언제든지 바뀔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PE2, PE1 이렇게 어떤 모델은 전동 스티어링 휠, 전동 크렁크 빠지고 보스 오디오나 상위 옵션 오디오 넣어주고 이랬거든요.
'수입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설정 사용 방법 (0) | 2024.03.28 |
---|---|
BMW X3 오너 평가 다른 차들과 비교해보기 (0) | 2023.08.23 |
BMW 530e 하이브리드 M Sport 단점 파헤치기 (1) | 2023.08.22 |